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여의도 히쓰마부시(장어덮밥) 맛집 '타마'

by 서래후작 2024. 12. 21.

 

여의도의 유명한 히쓰마부시 맛집인 타마를 방문했다. 타마는 2013년부터 2022년까지 블루리본을 10년 연속 수상했고, 현대카드 고메위크 최대 5년 선정 맛집이다. 

 

메뉴는 히쓰마부시(장어덮밥) 하나 밖에 없다. (기린 생맥주도 팔지만, 그건 요리가 아니지)

 

 

 

기본 찬이다. 일본풍 반합에 밥과 장어가 담겨 나온다. 미소국, 그리고 치즈 계란찜(왼쪽), 김과 타래, 와사비가 나온다. 미소국에 살짝 가려졌는데, 저게 아마 새우튀김인가?

 

 

짜잔. 비주얼은 합격이다. 

 

히쓰마부시( ひつまぶし )는 일본 아이치현[愛知縣] 나고야의 명물 음식으로 손꼽히는 장어덮밥이다. 따듯한 밥 위에 카바야키[蒲焼き:장어구이]를 잘게 썰어 올린 음식이다. 히쓰라 불리는 나무그릇에 담아 나오는데, 이것을 밥공기에 덜어서 먹는다.

 

주재료인 장어는 3일 동안 먹이를 주지 않아 불필요한 기름기를 제거하고 맛 좋은 지방성분만 남긴 뒤, 130여 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특제소스로 양념하여 굽는다라고 두피디아에 나와있네?

 

 

원래 비장탄에 굽지 않나? 

 

그냥 토치에 구운거 같다. 장어 자체는 맛이 있었다.

 

 

 

근데 여기 장어보다 맛있는게, 끝나고 주는 녹차 아이스크림이다. 쫀득쫀득한게, 터키 아이스크림 같다. 식감이. 

 

 

여기 종업원들은 조선족분들인거 같다. 쉴때 둘이서 중국어로 노가리 까더라. 나도 중국에 오래 살아서 다 알아 듣는다. 

 

하여튼 몸보신 잘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