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방콕 미슐랭 팟타이 맛집 '파이타루(Fai Ta Lu, 发达禄)

by 서래후작 2025. 4. 21.

태국을 대표하는 음식 팟타이. 그 팟타이를 대표하는 가게가 과거에 팁사마이였다면, 최근에 그 지위를 위협하는 강력한 도전자가 생겼다. 바로 팟타이 파이타루. 

 

파이타루의 돼지고기 팟타이이다.

 

찾아가는 길은 카오산로드와 인접한 지역에 있으므로 택시 말고는 방법이 없다. 사진 우측 하단에 인스타그램 보이제? 마침 방문한 날이 송크란 기간이어서 가게 앞에서 저렇게 물총쏘고 내 얼굴에 진흙을 묻히더라.

 

여기도 위생을 강조하기 위해 조리 구역이 통창으로 들여다볼 수 있게 돼 있다. 주방장이 웍질을 아주 현란하게 한다.

 

대략적인 가게 분위기. 근데 왜 일본 애니 피규어 모아놓는거냐? 일본 라멘집 가면 저런 인테리어 많이 해놓던데. 

 

음료들을 보면, 싱하 병맥이 150밧. 비싼거지. 세상에, 팟타이 집에서 와인도 판다. 

 

이건 다른 메뉴들. 450밧이면 13000원돈 정도 하는건데, 결코 싼 가격은 아니다. 

 

요런 메뉴도 있음. 170밧짜리 팟타이.

 

내가 시킨건 저 위에 있는 250밧짜리 돼지고기 팟타이.

 

2019년부터 한해도 빠지지 않고 7년 연속 미슐랭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창쪽 바로 자리를 옮겼음. 송크란인데 비까지 억수로 내리고, 물 축제다. 

 

그렇게 나온 팟타이의 비주얼이다. 돼지고기에 불맛이 입혀진게 보이는가? 맛은? 달콤하고 돼지고기 맛이 은은하게 면에 잘 입혀졌다. 숙주도 아삭아삭하고. 팟타이는 언제 먹어도 맛있다.

 

 

댓글